광저우 티엔허맛집 주장신청 鸟剑居酒屋 Toriken 토리켄 맛집여행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중국 광저우에도 많은 일본식 이자카야 선술집 같은것들이 있는데 여기도 프랜차이즈 처럼 매장들이 꽤 있는데 대부분 꽤 괜찮은 편입니다
1. 티엔허맛집 鸟剑居酒屋
鸟剑居酒屋 (niǎo jiàn jū jiǔ wū) 라는 곳은 중국에 있는 프랜차이즈 같은 일식 이자카야입니다. 저는 일본은 잘 모르기는 하지만 토리켄이라는 이름으로 비슷하게 있고 한데 제가 갔던 곳은 중국 광저우 주장신청에 있는 곳으로 다녀왔던 곳이에요. 아마 일본어로 발음하면 Toriken 이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사실 사람들이 잘 모르시는데 중국에 오시면 중국음식들 위주로 생각을 하시다보니 호불호 이야기들도 많고 한데 생각보다 일본식당들이 진짜 많습니다. 광저우에도 일본식당 뿐만 아니라 한국식당부터 라틴식당 그외에도 여러 전세계의 식당들도 많고 한데요. 그래서 사실 잘 찾아보면 맛있는곳이 꽤 많기도 합니다.
제가 갔던 곳 주소랑 이름 중국어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덕지도 기준으로 검색해보실 수 있어요.
- 鸟剑居酒屋(珠江新城店)
- 주소 : 天河区金穗路28号102铺
여기도 개인적으로 일식 이자카야도 중국 광저우에서 꽤 인기 있는 이자카야인데요.
매장들은 티엔허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매장들이 있고 한데 한번 가볼만한 중국의 이자카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주장신청에 있는 곳으로 다녀왔어요
메뉴들은 주로 이자카야메뉴들 꼬치들이 주를 이루는 편인데요. 야끼토리 같은 메뉴들 부터 해서 다양하게 스시 또는 회 같은것들 그외에도 저도 먹어봤던 장어 같은것들도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일본음식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당연히 생맥주와 하이볼 같은것들도 있고 분위기도 딱 일본식당이네 하는 그런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그런 일본식당이기도 합니다.
* 일식꼬치구이 구시야키 串焼き 그리고 야키토리 焼き鳥 의미
* 광저우맛집 브라질 스타일 BBQ 직접 짤라주는 라틴식당 후기
2. 개인적인 광저우맛집 토리켄후기
鸟剑居酒屋 Toriken 중국어로 발음하면 니아오지앤쥐지우위라는 일본식 이자카야.
개인적으로 여기 지점들 저는 꽤 좋아하는 편이고 한번씩 가는데 여러가지로 꼬치들도 상당히 퀄리티도 좋고 맛있기도 하고 좋습니다. 사실 일본음식들 보면 가격 빼고는 대부분 만족을 하는 편인데 여러가지로 퀄도 좋고 한데 약간 비싸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중국 광저우의 일본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처음에 가면 양배추 같은것들 소스에 주기 시작해서 주문한 것에 따라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야키토리로 해서 여러가지 다양하게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퍽퍽살들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가슴살이나 살이 좀 있는 부위들 좋아하는 편인데 여러가지로 정말 잘 구워나오는 일본식 꼬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닭고기 이외에도 돼지고기나 여러가지 다양하게 일식꼬치들이 있구요.
사실 이런게 딱 좋은 술안주이기도 하죠. 일본식 생맥주들 시원하게 맛있는데 여기에 야키토리들 여러가지로 일식 꼬치들 먹다보면 또 이게 예술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요새 이런 이자카야 식당들이 원체 많고 해서 즐기고 했던 기억들도 있는데 중국에서도 이렇게 즐길 수 있더라구요.
사실 중국여행 오신다고 하면 여행와서 중국음식들 걱정하는 분들도 많은데 실제로 보면 꼭 중국식당 아니어도 맛있는게 진짜 많기도 합니다. 일식들도 다양하게 중국 광저우 뿐만 아니라 왠만한 대도시들은 괜찮은곳들이 많기도 하구요. 광저우는 한국식당도 웬징루 같은곳이 있어서 좋은 곳들도 많죠.
친구가 장어를 먹고 싶다고 해서 먹었는데 장어도 진자 맛있었습니다. 살살 녹는 느낌이랄까요. 비린맛도 없고 양념도 잘 되어 있고 이게 딱 입에서 녹는데 맛이 꽤 괜찮더라구요. 하이볼에 같이 한잔 하면서 이야기하면서 그렇게 즐기기 좋은 광저우 티엔허맛집 주장신청 鸟剑居酒屋 Toriken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실제로 보면 대부분 데이트하러 오신분들이 많고 그런 분위기들이 또 좋은 곳이기도 했습니다. 지점들마다 가봐도 대부분 데이트하러 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중국 현지에서 먹는 중국식당 아닌 일본식당 광저우 티엔허맛집 주장신청 鸟剑居酒屋 Toriken 토리켄 후기로 남겨봤는데요.
중국에도 꼭 중국식당만 있는것은 아니고 해서 여러가지로 또 맛집들 다양하게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음식에 대한 호불호가 심한 분들이라면 꼭 중국음식이 아니어도 되니까요. 중국여행 와서 이렇게 먹어봤던 일본식당 개인적인 후기로 남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