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밴드 8 PRO M2303B1 내돈내산 후기 미밴드 중국내수용

누군가
By -
0

샤오미 스마트밴드 8 PRO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중국에 있을 때 샤오미스마트밴드8pro로 중국내수용으로 구했고 생각보다 깔끔하고 좋은 것 같았습니다. 쓸만한 스마트밴드에요. 




1. 샤오미 스마트밴드 8 Pro

2023년 샤오미 스마트밴드 신제품으로 8pro가 나왔는데요. 생각보다 예쁘게 잘 나와서 스마트워치보다 저렴하기도 하고 해서 한번 써볼생각으로 내돈내산을 했습니다. 건강관리 기능부터 손목에 간단하게 예쁘게 차고다닐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나름 괜찮고 가성비 좋은 샤오미의 스마트밴드 8 Pro 내돈내산 후기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8 Pro


2023년 중국용으로 출시를 했고 아직 글로벌판은 없는데 10월쯤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에는 구매대행이나 중국 현지에서만 중국판 (중국어 및 영어만) 

여튼 샤오미 밴드 시리즈를 기대하고 있는 분들중에서 기존에 밴드모양의 느낌이 아니라 시계처럼 이렇게 깔끔하게 나온 스타일의 스마트밴드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디자인 그리고 성능 그리고 가격적인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심박수를 체크하고 운동하면서 여러 체크를 할 수 있었던 부분 그리고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지원하고 있어서 그런지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웨이신(위챗) 이나 쯔푸바오(알리페이) QR을 바로 불러와서 결제하고 이런 부분들이 편하기는 하더라구요. 




2. Xiaomi 스마트밴드8pro 스펙 및 가격정보

샤오미 스마트밴드 8 Pro 스펙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는데요. 워치와 같은 기능들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부분히 확실히 있는 밴드형태의 스마트시계이지만 가성비가 뛰어나고 여러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8Pro 모델명은 M2303B1 이고 아래와 같이 스펙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M2303B1


  • 1.74 AMOLED 대화면
  • 코어 무게 22.5g
  • 코어 사이즈 46x33.35x9.99mm

  • 60Hz 고주사율
  • 1680만 색상, 밝기 최대 600nit, 자동디밍지원
  • 해상도 336*480, 336PPI
  • 듀얼채널 모니터링 모듈
  • 독립 GNSS 칩 내장 : BEIDOU, GPS, GLONASS, Galileo QZSS 지원
  • NFC, 블루투스 5.3
  • 다중코어 아키텍처로 워치급 프로세서
  • 배터리용량 : 289mAh - 일반모드 14일, AOD모드 6일
  • 방수등급 : 5ATM
  • 시스템언어 : 중국어 간체/번체, 영문 (중국내수용 한글지원안됨)
  • 지원APP : 샤오미 피트니스


중국 내수용의 경우에는 영문이외에 다른 언어 지원이 안됩니다. 아직 글로벌판 출시전이기도 하고 반글화나 한글화 같은 경우에는 아직 자료들이 부족해서 진행을 못했는데요. 추후에 반글화나 한글과 진행하면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는 카톡알림 같은것들은 네모모양만 나옵니다 ㅠㅠ 


샤오미 스마트밴드


위젯을 바탕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고 쓰다보면 다양하게 쓸 수 있는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게다가 워치페이스의 경우에도 중력 이펙트나 다양한 다기능 워치페이스들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주요하게 기능적으로는 150+ 종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고 있기도 하구요. 달리기ㅣ 경로영상이나 GPS와 같은 기능들있고, 원기지수, 러닝메이트모드, 달리기레슨모드, 운동데이터 캐스팅, 3D 운동애니메이션 지원, 복싱레슨 체감조이콘기능 (샤오미피트니스앱)등등 지원을 하구요. 


여기에 더해서 주요하게 측정한 가능한 것들은 스트레스 모니터링, 호흡훈련, 여성생리주기관리, 심박수 모니터링, 혈중산소포화모니터링, 수면모니터링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특별한 것은 샤오미 오디오 컨트롤 연동 부분 그리고 NFC 지원으로 해서 여러 카드들 그리고 샤오아이 음성 어시스턴트 그리고 그리고 전화나 문자 그리고 카톡이나 위챗 같은것들 알림기능들도 있어요. 또한 만약 중국에 계신 분들이라면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특별합니다. 


위챗페이 같은 경우에도 연동해두면 QR코드 바로 불러와서 결제되구요. 쯔푸바오(알리페이)도 잘 됩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쓰기좋은 것 같아요. 추후에 개인적으로 네이버 페이 QR도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게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샤오미 스마트밴드 8 Pro M2303B1 가격은 중국 위안화로 399위안 (한국돈으로 9월 환율기준 7만2400원정도) 이었습니다. 워치보다는 확실히 가성비 좋고 저렴한 부분은 있습니다. 


이외에 살펴보시는것과 같이 기본코어를 기반으로 시계줄의 경우에는 다양한 형태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보니까 기본형은 섬유고강도폴리머 같은데 메탈이나 이런것들도 예쁜것들 찾아보시면 변경해서 쓰는것도 좋아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워치는 끈 같은것들도 좋더라구요. 가죽의 경우에는 여름에는 좀 덥고 메탈은 좀 무거운 경우가 많은데 메탈이나 끈형태로 요새는 예쁘게 나오는것들 찾아서 커스터마이징 하는 재미들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현재는 기본 쓰고 있네요. 




3. 샤오미밴드8 프로 내돈내산 후기

샤오미밴드8 프로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하면 일단 굉장히 좋다 편하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들 잘 활용하기 좋았는데요. 이외에도 이번 샤오미밴드8pro M2303B1 버전의 경우에는 과거 미밴드 와는 조금씩 다르게 애플워치와 모양이 비슷하기도 하더라구요 ㅋ 여튼 이런 점들도 조금 가성비 좋게 손목에 차기 좋다 이런 디자인적인 면도 있어보였는데요. 


샤오미밴드8 프로 내돈내산

네모 모양으로 애플워치에 비하면 약간 얇은 얄상한 스타일이고 디자인적으로 미밴드에 비해서 예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애플 따라하기의 샤오미니까 뭐 ㅎㅎ 그냥저냥 비슷하게 나와서 비슷하게 쓰기 좋다 이런 느낌으로 디자인적인 부분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예쁘기는 예쁘게 차기 좋습니다. 


그리고 성능적인 면은 확실히 운동하면서 심박수 관련해서 신경을 써야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살빼고 강도높은 유산소 운동하면서 많이 신경쓰시는 심박수와 거리 같은 것들 체크하기에 딱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단 가격이 3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엄청난 애플워치에 비하면 저렴합니다. 7만원이라는 가격적인 부분도 있구요. 앞으로 가격은 조금 더 내려가면 더 가성비가 넘쳐지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예쁘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나름 괜찮은 샤오미 스마트밴드 8 프로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중국에 자주 오가면서 위챗페이나 알리페이도 사용을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편의성까지도 잡아낸 스마트 미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도는 꽤 높은 샤오미 스마트밴드8 pro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추후에 글로벌판 나오고 반글화나 한글화 방법들도 나오고 하면 개인적으로 후기등으로 추가로 한번 더 리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