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끝판왕 8인치태블릿 ALLDOCUBE iplay50 mini 내돈내산 후기

누군가
By -
0

가성비 끝판왕 8인치태블릿 ALLDOCUBE iplay50 mini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휴대성좋고 가성비 좋다고 해서 내돈내산했는데 꽤 좋았고 e북 및 가볍게 쓰기 좋았네요. 




1. 8인치태블릿 ALLDOCUBE iplay50 mini

8인치태블릿은 휴대성이 매우 좋다는 점 때문에 사용되지만 일반적으로 패드의 크기보다는 작아서 그런지 출시되는 제품이 많이 없는데요. 


갤럭시의 A7 라이트, 샤오미패드4, 그리고 레노버 Y700등이 언급되는데 최근에 얼도큐브 (ALLDOCUBE) 에서 나온 iplay50 mini 라는 제품이 가성비측면에서 가장 좋다고 해서 내돈내산을 해봤습니다. 


A7라이트는 17만원 수준, 레노버 Y700은 게임용이고 무겁고 30~50만원까지 있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고민하기 좀 어려웠고 샤오미패드4는 현재 샤오미패드6 MAX도 나오는 상황이라 구하기도 쉽지 않아서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대로 구할 수 있는 iplay50 mini를 골라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E북을 보기 위한 용도 그리고 가벼운 웹서핑, 유튜브 그리고 OTT등 정도에서 사용을 하려고 했고 주 목적은 이북과 메토 그리고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여행가거나 할때 주로 메모나 블로그 보조용으로 활용을 하려고 했던 부분으로 했습니다. 



ALLDOCUBE iplay50 mini


실제 내돈내산 해서 받아보니까 확실히 장점과 단점이 명확한 가성비 좋은 8인치 태블릿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괜찮았던 부분 그리고 여러 정보들을 포스팅으로 정리해봤습니다. 




2. ALLDOCUBE iplay50 mini 스펙 및 기타정보

얼도큐브 iplay50 mini 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 : UNISOC T606
  • RAM : 4GB
  • 내장메모리 : 64GB /128GB
  • 화면 크기 : 8.4인치 (21.3cm)
  • 해상도 : 1920x1200
  • 무게 : 292g 
  • 배터리 : 4000mAh
  • 인터넷 : 4G (LTE 지원) + WiFi
  • 후면카메라 : 500만 화소
  • 블루투스 : 5.0
  • 충전속도 : 10W 유선
  • 스피커 구림
  • 부가기능 : FM라디오 / GPS (방향은없음)



대충 정리하면 UNISOC T606의 경우에는 간단한 동영상 감상이나 웹서핑 정도에만 적합한 AP정도 수준으로 레노버 P11 보다는 낮은 성능정도로 보셔야 하며 약간만 무거운 앱을 사용하면 약간의 버벅거림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정도로 평가되는 수준입니다. 

다만 UFS 2.1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메모리 조합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아서 사용에 아주 큰 불편함은 없다고 보이는데요. 몰론 좋은것들 쓰시는 분들에게는 답답하게 다가올 수 있지만 가격한번 보고 그냥 쓸수는 있네 정도로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8인치라는 높은 휴대성을 가지고 있고 FHD화면이지만 320cd/㎡ 화면 밝기는 조금 약점으로 다가올 수 있으며 어두워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글로벌롬으로 가시면 FHD적용이 안되서 고화질 감상이 어렵다는 단점 있습니다. 


게다가 최악의 스피커라는 평가를 받는 스피커는 모노스피커 한개만 달랑 달아놔서 사실 좀 많이 안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측면에서도 약간 부족함은 있어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생각보다 4000mAh는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해서도 낮은 수준이라서 좀 빠르게 배터리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대략 사용시간은 3~4시간 내외입니다. 

장점으로 보이는 4G LTE 셀룰러를 지원하는 부분은 있고 VoLTE 통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도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심 꼽고 통신사측에 확인을 해야 전화까지 적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13 을 적용하고 있다보니까 한글지원등이 되서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 있구요. 중국내수롬으로 반글화 같은것들 하시고는 하시는데 그냥 넷플릭스에 크게 상관없이 사용하시면 그냥 구글 플레이등이 깔려있는 글로벌롬으로 진행을 하셔도 상관없어보입니다. 


결론은 휴대성은 매우 좋은 8인치 그리고 292g의 무게 메탈같은 느낌의 깔끔한 외곽 그리고 그냥저냥 쓸만한 성능 그리고 훌륭한 가격이라는 정도로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3. ALLDOCUBE iplay50 mini 한글화 및 설정

한글화에 대한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글화 아니어도 안드로이드13이 적용되면서 한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수롬이어도 가능한 것으로 아는데 구글 관련 추가해주는 부분이 필요한 세팅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다른 중국산 저렴한 가성비 태블릿들 주로 중국 내수용으로 하셔서 반글화부터 구글을 새로 깔아야하고 설정하는등의 노력을 하실 이유는 크게 없어보입니다. 내수용 롬으로 주문하셔도 홈페이지에 글로벌 설치파일 및 설치 설명서를 보고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ALLDOCUBE iplay50 mini


글로벌롬으로 하시면 그때부터는 구글플레이로 여러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4. ALLDOCUBE iplay50 mini 내돈내산 후기

저는 일단 이 얼도큐브 아이플레이50 미니를 이북용 및 휴대하면서 가볍게 웹서핑등을 하는 용도로 해봤습니다. 원래 아이패드미니6를 가려고 하다가 7이 나온다는 이야기에 조금 더 기다려서 해보고 그 전에 쓸 장난감을 하나 내돈내산 해보자하는 마음이었느데요. 


일단 가격적으로 저렴하고 꽤 만족했습니다. 10만원 이하로 살 수 있는 태블릿으로 가격만족도가 매우 높았구요. 저는 타오바오로 주문한 것인데 타오바오보다는 한국에서 직구하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보니까 가격대가 환율차이등이 있는데도 그런지 한국이 저렴합니다. 


ALLDOCUBE iplay50 mini 내돈내산


여튼 사용을 해봤던 경험상 말씀을 드리면 무난하게 민감하지 않게 태플릿 막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약간의 버벅거림의 느낌들 있는 것은 분명히 사실인데요. 그런 부분들까지 민감하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은 아이패드를 사야됩니다 ^^;; 여튼 그렇지만 그냥 쓰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휴대성 너무 편리하고 좋구요. 그리고 노트나 간단한 앱들 쓰기에는 정말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의 경우에도 화질 저하 약간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냥 눈 부담없이 보기에는 저는 괜찮았습니다. 몰론 아주 고화질 쪽으로 가면 좀 부족한게 확실히 사실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영화리뷰 같은것들 보는 정도에서는 최대화질로 설정해주고 하면 적당하게 볼 수 있는 수준이기는 했습니다. 


다만 스피커는 저는 스피커에 관련해서 거의 신경안쓰고 들리기만 하면 된다 하는 수준이었는데 좀 아쉬운 부분은 있더라구요.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돌려서 사용을 했습니다 ㅋ 아니면 이어폰 쓰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 쓰니까 망정이니 대각선 끝에 붙여둔 이어폰 단자는 좀 웃기기는 했습니다. 


그외에도 불편한점들도 확실히 있고 디스플레이 밝기가 좀 그래서 야외 사용도 약간은? 불편한 경우도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격이 다 용서가 되고 왠만하게 그냥 마음을 내려놓고 사용하면 안되는것도 없기에 쓸만한 가성비 8인치 태블릿이다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괜찮고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던 가성비 끝판왕 8인치태블릿 ALLDOCUBE iplay50 mini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ALLDOCUBE iplay50 mini 프로모션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