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폴리냑 꼬냑 Prince Polignac XO Royal 가격 및 내돈내산 후기로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요새 꼬냑이 생각보다 향도 그렇고 맛이 꽤 괜찮게 느껴져서 면세점에서 가격대가 저렴하고 해서 골라봤던 폴리냑 꼬냑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1. 폴리냑 꼬냑
폴리냑 꼬냑 (Prince Polignac) 은 프랑스 귀족가문 위베르 드 폴리냑(Prince Hubert de Polignac, 1909–1998) 에서 시작된 코냑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실제 프랑스 귀족 이름과 가문의 명예를 걸고 만든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폴리냑(Prince Hubert de Polignac Cognac) 은 1947년 설립된 꼬냑브랜드이며, 비교적 최근에 런칭한 제품이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유명세를 탄 브랜드이기도 하다는데요.
몰론 헤네시부터 해서 5대 꼬냑 브랜드들에 비하면 인지도는 떨어지는 부분도 있다고 하지만, 프랑스 Grande Champagne, Petite Champagne, Fins Bois 등 AOC 인증 코냑 생산 지역의 eaux-de-vie(증류주 원액)를 블렌딩으로 풍미가 복합적이며 깊은 숙성감과 여운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실 면세점에 들렸다가 꼬냑들이 원래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서 조금 저렴한 꼬냑들 구경하다가 이번에 골라봤던 브랜드인데요. 폴리냑은 면세점에서는 가성비들이 좋은 제품들이 많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폴리냑 POLIGNAC XO ROYAL 1L 기준으로 가격이 정가는 230 USD 그리고 할인해서 184 USD 이었고, 700Ml 기준으로는 정가 186 USD 에 할인해서 158 USD 였고 저는 700ML로 해서 158usd로 내돈내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면세점에서 나름 가성비가 꽤 좋은 꼬냑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폴리냑 꼬냑 XO Royal
폴리냑 꼬냑 Prince Polignac XO Royal 등급은 XO 등급의 꼬냑이라고 하는데요 최소 10년 이상 숙성시킨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최고급 코냑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트러스한 과일향 그리고 바닐라의 우드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스파이시한 피니시로 마무리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뭔가 있어보이는듯한 디자인에 나름 가볍게 꼬냑 요새 이것저것 마셔보면서 또 한번 궁금하기도 했고 가격적으로도 좀 착한 부분이 있어서 내돈내산 해서 가져와봤던 꼬냑입니다.
꼬냑은 대략 V.S 등급부터 V.S.O.P 그리고 X.O 그리고 X.X.O 같은 등급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XO등급 정도면 오크통 숙성이 가장 짧은 오드비의 숙성연도가 최소 10년인 제품이라고 하고 이정도부터는 꽤 고급스럽다라고 이야기들을 하는 것 같습니다.
병이 뭔가 일반적으로 큰 병보다는 조금 더 고급스럽게 진열해놓기 좋은 느낌도 있었어요. 요새 면세점 한번씩 들리면 이런 병도 같이 좀 예쁜것들도 눈에 들어오기도 하더라구요.
이외에도 꼬냑 특유의 향과 타격감 같은것들 즐기는 분들이라면 괜찮은 부분이 있다 이렇게 말씀들도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3. 폴리냑 꼬냑 XO 내돈내산 후기
개인적으로 꼬냑을 요새 이래저래 마셔보고 하는데 폴리냑 꼬냑도 꽤 괜찮았습니다. 일단 가성비도 좋고 마시면서 느껴지는 향부터 약간의 특유의 입에서 느껴지는 진함 같은것들이라고 해야될까요.
아직 저는 위스키나 꼬냑이나 여러가지 그냥 취하려고 마시지 입에서 마시는 느낌들을 아주 잘 알지는 못하다보니까 그런 부분에서는 설명이 조금 어렵지만 그래도 얼음컵에 조금 따라서 천천히 가볍게 즐기기에 꼬냑 특유의 향이나 입에서 느껴지는 진함 같은것들이 꽤 괜찮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꼬냑이었는데요.
발렌타인이나 글렌리치나 그런 술들과는 또 다른 매력의 꼬냑 개인적으로 가성비도 좋고 해서 한번 헤네시나 다른 비싼것들에 비해서 저렴해서 마셔볼만한 부분도 있고 하는 생각이 들었던 꼬냑으로 출국할때 면세점에서 하나 해서 마셔봤는데 괜찮았던 꼬냑으로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이래저래 가볍게 얼음컵에 한번 술이 생각날때 홀짝이기 좋은 꼬냑으로 폴리냑 꼬냑 Prince Polignac XO Royal 내돈내산 후기로 남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국면세점 발렌타인 21년산 개인적인 내돈내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