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가수 우에스기 쇼 WANDS 광저우콘서트 및 슬램덩크OST 노래도 듣고 했던 것들 포스팅으로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광저우에 있을때 다녀왔던 광저우콘서트 우에스기 쇼라는 가수의 콘서트로 슬램덩크 OST로 유명한 완즈의 전 멤버라고 하더라구요
1. 우에스기 쇼
우에스기 쇼 (うえすぎしょう, 上杉昇, Wesugi Show) 는 1972년생의 일본 가수입니다. 이 가수는 1991년 그룹 완즈 (WANDS) 의 멤버로 1997년까지 활동하면서 J-POP 레전드 같은 느낌으로 이야기 되고 있는 가수이기도 한데요. WANDS 의 1기~2기의 보컬리스트로 목소리도 정말 좋기도 하고 작사도 하고 대단한 가수로 평가를 받는 분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 이름 : 우에스기 쇼 (上杉昇, Show Wesugi)
- 1972.05.24. 일본
- 1991~1997 그룹 '완즈' 멤버
- 2007~ 그룹 '네코다마시' 멤버
- 공식홈페이지 : https://wesugi.net/modules/news
한국에서는 우에기스쇼를 世界が終るまでは 이 노래 슬램덩크 2기 엔딩곡으로 슬램덩크를 대표하는 OST 의 보컬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이런 정도 정보를 알고 있었고 이번에 콘서트장에 다녀오게 되었는데 노래도 좋고 나이가 있으신데도 불구하고 파워풀하고 정말 공연장 괜찮더라구요. 한번 여러가지로 아래와 같이 한번 살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우에스기 쇼 광저우콘서트
요새 중국에 오면 여러 가수들 콘서트 주로 중국가수들이나 여러 외국가수분들 콘서트에 가보려고 하고 있는 중인데요. 몰론 한국가수분들도 공연하면 가보고 싶긴 하지만 중국은 아직도 한한령때문에 왜인지 한국가수들만 공연을 할수가 없다는 문제들이 있기도 합니다. (xxx 시x핑)
여튼 그래서 이번에 여러가지로 보던 중에 에스기 쇼라고 하는 일본의 WANDS 의 전 멤버 그리고 世界が終るまでは 이 슬램덩크 OST 관련된 부분으로 광고도하고 있고 해서 한번 궁금해서 다녀와봤습니다.
우에스기 쇼 광저우콘서트는 188위안부터 가격대가 있었는데 저는 388위안짜리던가 308위안으로 할인하고 하는표가 있어서 그걸로 해서 다녀왔어요.
장소는 광저우 바이윈에 있는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했구요. 여기 안에 공연장처럼 되어 있는데 약간 올드한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2층도 있고 여러가지로 소규모 공연장이기는 하지만 나름 잘 되어 있고 하더라구요
Guangzhou Baiyun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인데 여기는 광저우 백운구에 위치해 있고 중국 광저우 한인타운이라고 하는 웬징루랑도 가깝고 하더라구요.
일본가수니까 일본어로 당연히 써있는 부분이 있고 일본은 여전히 한자를 그대로 쓰는 경우들이 많아서 중국분들도 한자를 보고 여러가지로 보시는것 같고 그외에는 그냥 엄청 큰 콘서트는 아니고 해서 엄청 복잡하고 이런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이 가수가 72년생이라고 하는데 경력이 대단한 가수이기도 한데 슬램덩크 OST 같은 곡들 뿐만 아니라 여러 곡들 다양하게 들을 수 있기도 했고, 여러 중국분들도 나이가 주로 좀 있는 분들이 오는것을 보니 팬들도 늙는다 이런 느낌을 살짝 받기도 했습니다. 여튼 기회가 되서 저는 오게 되었는데 이렇게 공연을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몰론 저는 일본어는 못하고 그래도 한자정도는 조금 볼 수 있어서 인터뷰 영상 나오고 하면 옆에 중국어로 나오는 자막을 조금 보다가 못알아들어서 그냥 분위기를 즐기기만 했지만요. 여튼 구경으로 이렇게 열정적인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밴드 출신의 보컬이라 파워풀한것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3. 우에스기쇼 콘서트 사진 및 영상
우에스기 쇼 (うえすぎしょう, 上杉昇, Wesugi Show) 콘서트 생각보다 괜찮았는데 여전히 파워풀한 모습에 여러가지로 히트곡들도 슬램덩크OST 로 유명한 界が終るまでは 노래 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몇몇 곡들 리메이크한 원곡들도 들어볼 수 있었고 굉장히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원래는 1시간 30분 이지만 2시간 정도 앵콜곡이랑 해서 공연을 하는데 진짜 대단하더라구요 ㅋ
몰론 가사를 알아듣고 하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찾아본 것도 있었고 슬램덩크 OST 같은 유명한 곡도 있고 해서 그리고 밴드공연은 역시나 둥둥둥둥둥 하는 그런 느낌들 확실히 파워풀한 분위기에서 스트레스 해소하는 느낌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에 공연 연상들을 올라가면 저작권 관련된 부분으로 인해서 여러 제약들이 좀 있더라구요. 혹시라도 영상이 나오지 않는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해보겠습니다
슬램덩크 OST로 유명한 界が終るまでは 노래도 듣고 했는데 아는 노래이기도 하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부르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밴드공연 이렇게 공연장에서 보고 하는것들 좋아하기는 하는데 한국가수분들도 한한령 같은것들 빨리 좀 정리되고 풀리고 해서 중국에서 한국가수들의 공연들도 좀 보면 좋겠다 싶었는데요.
막을 이유는 없어보이는데요 참 이상한 중국정부 이기도 하고 여튼 이렇게 같이 즐기고 하는 공연이 중국에서 광저우에서 광저우콘서트로 한번 포스팅으로 소개를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