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안 한국과 중국 가격 간단하게 사진으로 비교하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한국갔을때 두리안 한국에서도 요새 드시는 분들 판매하는 곳들도 보고 했는데 중국에 또 와서 이런 부분들로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1. 두리안
두리안 (Durian) 이란 천국의맛 그리고 지옥의냄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잇는 열대과일을 말합니다. 주로 동남아시아등에서 자주 먹는 과일로 맛은 있는데 냄새가 너무 지독해서 악마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과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리안 냄새가 좀 덜 나게 차갑게 해서 먹는 버전이나 혹은 너무 숙성 안한정도에서는 부드러운 그 특유의 맛이 괜찮아서 잘 먹는 편이기는 한데 냄새는 진짜 지독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여튼 무슨 이상한 썩은 향에 부드럽고 아이스크림 같은 그런 맛들이 좀 있습니다.
여튼 요새 두리안은 동남아시아 말고도 중국에서 진짜 인기가 많은데, 최근에는 한국에도 많이 수입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냄새는 좀 독하지만 그만큼 맛있다고 해서 먹는 분들이 있는데 한번 중국과 한국의 과일가격비교로 해서 한번 남겨볼까합니다.
가격대는 비슷비슷한 느낌이 좀 있습니다. 몰론 한국이 약간 더 과일 가격들은 비싸기는 합니다.
2. 한국 중국 두리안 가격
이번에 한국의 전통시장에서 찍은 두리안 가격은 4만원 5만원 6만원으로 해서 크기무게등으로 해서 약간 구분을 해놓으신 것 같더라구요. 두리안을 이렇게 한국의 전통시장에서 보는 느낌은 색다른 느낌이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두리안은 생각보다 비싼 과일축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실제로 여자분들이 두리안 엄청 좋아하는데 두리안 선물하기에 조금 비싼 과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구요. 두리안 정도면 꽤 고급선물로 주는 경우들을 보기도 했습니다.
중국의 AEON 여기는 일본마트이기는 하지만 여튼 광저우에 있는 꽤 큰 마트입니다. 진열되어 있는 두리안을 보시면 이렇게 안쪽에 열어서 두리안 열매들의 노란 속을 먹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흰색만 있는 사이사이 저렇게 노란색의 과육이 있어서 드실 수 있어요.
이렇게 두리안 해서 가격이 132 위안인데요. 200원 정도 환율일때로 계산하면 26400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몰론 약간 작다고 느껴지는데 실제 과육 두리안 보면 열매 크기에 비해서는 엄청 많이 나오는것은 아니고 거의 비슷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4만원부터 시작하는 한국이 조금 더 비싼 듯 보이기는 한데 아주 크게 차이나고 이런것들은 또 아닌것 같습니다. 몰론 한국이 조금 더 비싼 부분은 있겠지만요.
최근에 확실히 중국 환율이 1위안에 200원을 넘어서는 수준까지 간적이 있고 최근에는 190원대 또 최근에는 조금 더 떨어져서 189원 이렇게 하기도 했는데 환율따라서 가격대 차이나 이런것들 보면 더 차이가 나는 경우들도 있는것 같구요
그리고 과일의 특성상 시기에 따라서 가격대도 달라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두리안 가격들이 조금 떨어지고 있다는 이야기들 중국에서 나오기도 하니까요. 몰론 수요가 늘고 하면 태국이나 말레이시아등 두리안 가격들이 올라가기도 하는 것 같구요
그런 부분에서 재미삼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