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청도여행 칭다오맥주박물관 위치 가격 관람후기

누군가
By -
0

중국청도여행 칭다오맥주박물관 위치 가격 관람후기로 남겨봤습니다. 중국칭다오에 위치한 칭따오맥주박물관인데 청도맥주의 여러가지 역사들 그리고 칭다오 맥주공장 견학까지 해볼 수 있는 곳이에요



1. 칭다오맥주박물관

칭다오맥주박물관은 백년이상의 역사를 가진 칭다오 맥주에 대한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인데요. 과거 중국산동반도의 칭다오 지방에 독일이와서 차지한적이 있었고 그때 당시 독일사람들이 중국칭다오에 맥주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시작했다고 하는 칭다오맥주 그 맥주에 대한 여러 모습들을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중국칭다오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는 필수코스중에 하나인게 바로 청도여행 맥주박물관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가보고 확실히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곳이구나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칭다오맥주박물관


그리고 칭다오맥주박물관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맥주드실 수 있는 맛집들이 맥주박물관 앞으로 골목으로 해서 쭉 이어지는 곳이어서 방문하시면 양꼬치와 같은 다양한 중국음식들과 맥주맛집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이름 : 青岛啤酒博物馆 (Qingdao Beer Museum) 칭다오맥주박물관
  • 주소 (위치) : No.56 Dengzhou Road, Shibei District, Qingdao 266023 China
  • 운영시간 : 오전 8시30분 ~ 16시 30분 / 하절기 17시까지
  • 가격 : 50위안 (60위안 이외에 코스별로 차이있음) - 트립닷컴등 미리 티켓구매가능


칭다오맥주박물관은 총 면적 6000m2에 이르는 엄청 큰 곳이기도 합니다. 1903년 독일인이 시작한 칭다오 맥주 주식회사의 공장과 설비를 보존하였고 2001년 박물관으로 설립된 곳이라고 해요. 규모도 굉장히 크고 안에는 실제 맥주공장의 모습들을 볼 수 있기도 하며 맥주제조 과정 및 장비 그리고 맥주 역사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2. 칭다오맥주박물관 관람후기

칭다오맥주 박물관은 티켓을 구매하셔서 입장하면 되시는데요. 통역안내등의 서비스들도 따로 있는데 그냥 편하게 자유여행으로 즐겁게 입장하셔서 구경하고 방문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50~60위안정도 했던 것 같고 들어가시면 A동 (역사) B동 (맥주공장) 으로 해서 관광하고 B동에서 맥주 한잔 그리고 마지막에 기념품점에서 맥주한잔 이렇게 총 2잔으로 코스가 되어 있었습니다. 


칭다오맥주박물관 관람


실제 맥주공장을 견학할 기회라는데 흔하지 않은데 이렇게 방문해서 실제로 눈으로 여러가지 맥주에 대한 이야기들도 듣고 구경도 해볼 수 있다는것이 굉장히 새롭고 신기하기도 했던 경험이었습니다. 


맥주공장


안에 들어가면 규모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칭다오맥주가 처음 만들어지면서 부터 그리고 지금 현재의 공장들까지 다양한 모습들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꽤 잘 만들었고 구경하기에도 재미있고 사진도 찍고 견학해보는게 참 좋다고 생각한 곳입니다. 


맥주공장


맥주를 만드는 보리를 예전에는 저런식으로 했던 것 같은지 복원해서 전시를 해놨더라구요. 안에 보시면 이런 장면들 뿐만 아니라 과거에 칭다오맥주를 만들었던 기계들이 실제로 있어서 과거에 이런식으로 맥주를 만들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칭다오맥주를 만들었던


그리고 안으로 쭉 구경을 하시다보면 중간에 칭다오 맥주를 한잔 주는데요. 칭다오맥주 안쪽에서 배관으로 연결되어서 병에 담긴 맥주가 아니라 바로 만들어서 바로 뽑아주는 맥주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깔끔한 맛이 꽤 맛있고 좋았어요 (맥주 못드시는 분들은 차를 요청하셔도 되요) 


칭다오맥주


이렇게 된 관에서 바로 뽑아서 주는 칭다오맥주 꽤 맛있었는데요. 다들 맥주한잔씩 이곳에서 받아서 드시고 안쪽에서 구경도 하시고 해요. 그리고 또 이동하면 실제 맥주를 만들고 있는 공장으로 기계들부터 현장들을 위에서 구경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영상으로 한번 쭉 보실 수 있습니다 !! 


칭다오맥주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념품 샵 같은것들도 있고 칭다오박물관 바 같은것들이 있더라구요. 여기에서 맥주한잔 더 주고 마시고 하면 박물관 관람은 끝입니다. 마지막에 주는 맥주는 약간 과일맥주 같은것이 조금 쎈 느낌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청도여행하시면 꼭 가시는 필수 코스인 칭다오맥주박물관인데 가는이유들이 다 있는것 같더라구요. 안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칭다오맥주 공장견학도 해볼 수 있기도 하고 새로운 모습들이 상당히 인상적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맥주한잔 주는것이 굉장히 맛있기도 했었구요. 이런 이유로 꼭 가볼만한 중국청도여행 필수코스가 아닌가 싶네요 !! 


* 해외여행 기본면세한도 정보 및 여행자 휴대품 통관정보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